안녕하세요. 취업을 하면 근로계약서와 함께 급여를 받으면서 4대보험이라는것에 가입을 하게 됩니다. 4대보험은,고용보험,국민연금,건강보험,산재보험 4가지가 있는데요. 오늘은 산재보험 계산법을 계산기를 통해서 가르켜드릴려고 합니다. 생각보다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더라구요. 언제나 그렇듯 심플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.
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산재보험 계산을 할 수 있는데요. 근로복지공단 검색 후 사이트 내 고객소통–> 민원/조회 –> 산재보험료 알아보기메뉴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. 이게 귀찮다면 그냥 아래링크를 통하시면 바로가기 가능합니다.
계산할때 부과고지 사업장과 자진신고 사업장을 우선 입력해야 됩니다. 그리고 업종별 /대분류 중분류 보험료를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계산이 되는데요 간혹 재해 발생 시에 산재보험 계산기를 통해 보상금을 계산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계산기로는 보험료는 계산이 안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 재해 발생 후 진단서를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.